본문 바로가기

뉴스

에이아이트릭스, K-Hospital 2022 성황리 종료

병원  응급상황 조기 예측 솔루션인 바이탈케어 선봬

김광준 대표, ‘K-디지털헬스케어 서밋 연사로 참여

 

[사진] K-Hospital 2022 행사장 내 에이아이트릭스 전시 부스

 

[2022 10 4] 인공지능(AI) 기술 전문 기업 에이아이트릭스(AITRICS, 대표이사 김광준, 유진규) 지난 9 29일부터 10 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K-HOSPITAL FAIR 2022, 이하 KHF 2022)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4 밝혔다.

 

디지털 헬스케어 시대, 의료 패러다임의 변화 주제로 진행된 이번 KHF 2022 행사에서 에이아이트릭스는 병원  응급상황 조기 예측 솔루션인 ‘AITRICS-VC(이하 바이탈케어)’ 선보이며 자사의 제품을 소개하고, 비즈니스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할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

 

행사 둘째 날인 30일에는 에이아이트릭스 김광준 대표(연세대학교의과대학 노년내과 교수) 대한병원협회와 미래헬스케어위원회가 주관하는 1 K-디지털헬스케어 서밋 연사로 참여해 병원에서의 디지털 전환 - 의료인공지능과 메타버스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대표는 해당 서밋에서 현재 병원계의 디지털화 흐름을 소개하고, 디지털 헬스케어를 통한 의료 효율화를 강조했다.

 

에이아이트릭스 김광준 대표는 "KHF 2022에서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디지털 헬스케어의 관심도와 중요성이 한층  높아졌음을 확인할  있었다" 인공지능, 빅데이터를 접목한 다양한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기술이 소개되고 있는 가운데 에이아이트릭스는 다루기 힘든 생체 신호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자사는 병원  응급상황 발생 예측 솔루션인 바이탈케어를 통해 의료진들에게는 업무 효율화를 높이고, 환자들에게는 보다 나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에이아이트릭스의 바이탈케어는 우수한 성능을 확인한 확증임상시험 결과를 바탕으로 현재 국내 식약처 인허가, 요양급여, 신의료기술평가를 동시에 진행 중에 있으며, FDA 승인 또한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