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에이아이트릭스-필립스코리아,인공지능 기반 스마트 중환자 관리 솔루션 구축 MOU 체결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환자 상태악화 조기 예측해 나은 의료 서비스 제공할

 

(좌측) 필립스코리아 박재인 대표 (우측) 에이아이트릭스 김광준 대표

 

[서울, 2023 7 31]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에이아이트릭스(AITRICS, 대표 김광준)는 ㈜필립스코리아(대표 박재인)와 ‘의료 인공지능을 활용한 스마트 중환자 관리 솔루션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26일 서울 필립스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에이아이트릭스 김광준 대표, 안병은 의료 AI 총괄 본부장, 조훈 영업마케팅 본부장, 방선경 전략마케팅 매니저를 비롯해 필립스코리아 박재인 대표, 김경환 헬스시스템즈 사업부 솔루션 본부장, 박은수 매니저, 소은영 매니저 등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의료 인공지능을 활용한 스마트 중환자 관리 공동 마케팅 및 세일즈 ▲한국형 스마트 중환자 관리 솔루션 개발 및 구축 ▲국내외 의료기관으로의 확대 기회를 적극 모색할 계획이다.

 

중환자실은 환자의 생명과 직결되는 곳으로 환자의 미세한 생체신호 변화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해 위험 상황을 조기 예측하는 시스템 구축이 필수적이다. 양사는 임상적 의사 결정 지원 시스템(CDSS) 솔루션 개발 및 구축을 통해 중환자실 내 의료진의 워크플로우를 개선하여 환자들의 생존 가능성을 높이는 것이 목표다.

 

에이아이트릭스 김광준 대표는 “의료 인공지능 분야는 의료진이 질환의 진단과 치료 결정을 빠르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혁신적인 기술로 최근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중환자실 내 환자의 상태 악화 위험 요인을 미리 예측해 의료진이 상황에 대응할 준비를 도와주는 인공지능 모니터링 기술에 대한 임상 현장 내 미충족 수요가 높았다”며 “에이아이트릭스의 우수한 인공지능 기술력과 헬스 테크놀로지를 선도하는 필립스의 뛰어난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이 시너지 효과를 내 중환자 관리에 있어 의료 현장에서 의료진과 환자들 모두에게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필립스코리아 박재인 대표는 “의료 AI 분야의 혁신을 위해 노력하는 에이아이트릭스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필립스는 앞으로도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국내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스마트병원을 더욱 활성화하는 건강한 에코시스템을 만들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