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에이아이트릭스-중앙대병원,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을 활용한 공동 연구 MOU 체결

에이아이트릭스의 인공지능 솔루션 활용하여 공동 연구 기반 마련해 국내 의료 서비스 혁신할

 

안병은 에이아이트릭스 CSO(좌), 권정택 중앙대병원장(우)

 

[서울, 2024 1 12]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에이아이트릭스(AITRICS, 대표 김광준)와 중앙대학교병원(원장 권정택)이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을 활용한 공동 연구’ 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11일 중앙대병원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양측은 ▲에이아이트릭스의 인공지능 솔루션을 활용한 임상연구 및 학술 및 국책 과제 공동 진행 ▲공동 연구 논문의 공저자 등록 및 특허 출원 공동 진행 ▲에이아이트릭스의 인공지능 솔루션이 신의료기술로 등록되는 데에 필요한 제반 업무 진행 ▲상호 기술교류, 정보교환 및 보유시설ㆍ장비를 공동 활용을 약속했다.

 

에이아이트릭스가 개발한 인공지능 솔루션 ‘AITRICS-VC(바이탈케어)’는 생체신호와 혈액검사 결과를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환자 상태악화를 조기에 예측한다. 에이아이트릭스와 중앙대병원은 해당 솔루션을 활용하여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력 체계 구축을 바탕으로 공동 연구 기반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국내 의료서비스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특히 에이아이트릭스는 의료 인공지능 분야에서 생체신호 기술력을 선도하고 있는 만큼 자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앙대병원의 인적 자원과 축적된 경험을 공유 및 활용해 상호 발전과 인공지능 솔루션 연구의 고도화를 꾀할 예정이다.

 

에이아이트릭스 김광준 대표는 “에이아이트릭스의 우수한 생체신호 기술력과 중앙대병원의 의료 전문성이 결합되어 의료 인공지능 연구 분야에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중앙대병원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양질의 연구 성과를 도출하여 의료진과 환자들에게 실질적인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중앙대병원 권정택 병원장은 “의료 분야에서 인공지능 활용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생각한다. 환자의 상태악화 예측을 위한 인공지능 기술은 의학 발전과 더불어 의료 현장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중앙대병원은 다양한 연구 활성화를 통해 환자들에게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