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ITRICS, 인텔 주최 글로벌 경진대회에서 1등으로 결승 진출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AITRICS인텔 FPGA 이노베이션 글로벌 컴페티션(Intel FPGA Innovation Global Competition, https://www.fpga-china.com/)’에 참가한 한국 기업 중 유일하게 결승에 진출하며 자사 인공지능 기술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인텔 FPGA 이노베이션 글로벌 컴페티션은 중국 빅데이터 및 스마트 기술 발전을 지원하는 국가 차원의 박람회 스마트 차이나 엑스포(Smart China Expo, SCE)’의 일환으로, 첨단기술 분야 우수한 기업을 유치하고 혁신적인 제품의 구현을 가속화 하기 위한 국제 경진대회이다. 이는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와 같은 최신 기술의 혁신을 지속적으로 촉진하며 국제적인 산업 협력을 심화시키고 글로벌 혁신 생태계 구축을 돕는다.

 

스마트 차이나 엑스포는 2018년에 처음 개최되어 전 세계 기업, 전문가 및 학자 간의 교류를 도모하고 대규모의 투자가 이루어지는 플랫폼으로 활약하고 있다. ‘스마트 차이나 엑스포 2019’824일부터 26일까지 스마트 기술: 경제에 힘을 실어주고, 삶을 풍요롭게 한다(Smart Technology: Empowering Economy, Enriching Life)”라는 주제로 중국 충칭, 국제 엑스포 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AITRICS인텔 FPGA 인텔리전트 이노베이션 글로벌 컴페티션에 참가하여 한국기업 중 유일하게 예선을 통과하였으며, 717일부터 19일까지 중국 베이징에서 진행된 본선에서 머신러닝 알고리즘의 블랙박스를 해결하는 자사의 AI 기술과 병원 내 패혈증 발생 예측 솔루션인 바이탈케어(VitalCare)를 소개하며 해외기업 중 1등으로 결승에 진출했다. AITRICS는 추후 8월 개최 예정인 스마트 차이나 엑스포 2019’에서 결승전을 치르게 된다.

 

결승에 진출한 팀에게는 2,600,000 RMB(한화 4 5천만원 상당)의 상금은 물론 인텔 글로벌 기술 무료 공급, 이노베이션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참여 기회, 중국 진출 및 투자자금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젝트를 리드한 도현웅 AITRICS CSO인공지능 분야 다양한 신기술이 개발되며 산업이 급성장하고 있지만 아직 해결해야할 과제들이 많이 남아있다. AITRICS는 독보적인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하여 인류가 직면하고 있는 의미있는 많은 문제를 해결하고 AI 산업의 혁신을 선도해가고자 한다. 이번 인텔 FPGA 이노베이션 글로벌 컴페티션을 통해 AITRICS의 뛰어난 인공지능 기술을 세계적으로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얻게되어 기쁘고, 이를 발판으로 계속해서 사업을 확장시켜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AITRICS는 최근 도현웅 전 BCG 이사를 CSO(Chief Strategy Officer, 최고 전략책임자)로 영입했다. 도현웅 CSO는 옥스포드 대학교에서 임상의학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영국 벤처캐피탈 ‘EP 캐피탈(EP Capital)’ 및 글로벌 컨설팅사 ‘BCG(Boston Consulting Group)’에서의 다양한 컨설팅 경험을 통해 일본의 헬스케어 및 한국의 첨단기술 분야 전문성을 확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