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ITRICS, 한국 스타트업 최초 ‘인텔 AI 빌더 프로그램’ 선정

인공지능 전문 기업 AITRICS는 엔터프라이즈 AI 플랫폼 채택 가속화를 위한 인텔 AI 빌더 프로그램(Intel AI Builders Program, https://builders.intel.com/ai)’에 한국 스타트업 최초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인텔 AI 빌더는 인공지능 분야 산업을 활성화시키고 유망한 AI 스타트업을 발굴하기위해 인텔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에는 글로벌 최고 컨설팅 그룹인 액센츄어(Accenture)IBM 및 인공지능 솔루션 기업 페튬(Petuum), 엘레멘트 AI(Element AI) 등이 있으며, 한국 기업으로는 AITRICS와 네이버 클로바(Naver Clova)가 회원으로 등록 되어있다. 현재까지 총 250여개의 글로벌 기업이 선정되어 활동 중 이다.

 

인텔 AI 빌더의 회원은 인텔로부터 인텔 AI 아카데미 및 회원 전용 인텔 AI 데브클라우드(DevCloud) 등의 기술 지원 회원 최적화 마케팅 솔루션 제공 인텔 기업 고객과 적합한 고급 인력 헤드헌팅 서비스 인텔 캐피털을 통한 투자 인텔 주최 컨퍼런스 무료 참가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AITIRCS는 인텔이 제공하는 다양한 기술과 혜택을 활용하여 자사 제품인 병원 내 패혈증 예측 솔루션 바이탈케어(VitalCare)’의 성능을 최대화 할 예정이다. 바이탈케어는 패혈증 발생위험 요인을 적시에 발견 및 처치하여 발병 위험도를 크게 낮춰주며, 의료진의 선제적 대응을 지원하여 병원 자원 효율 및 의료 서비스를 향상시킨다.

 

최윤식 AITRICS 테크니컬 세일즈 팀장은 인텔 AI 빌더 프로그램은 AITRICSAI 솔루션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첫 발걸음이다. AITRICS는 국내 최고의 인프라와 기술로 타기업과는 차별화되는 핵심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인텔이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통해 혁신적인 AI 솔루션을 개발하여 다양한 분야의 핵심 문제들을 해결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도현웅 AITRICS CSO인텔의 인공지능 분야 산업 활성화를 위한 계획에 함께 하게 되어 영광이다. AI 솔루션 기업으로서, 한국의 인공지능 기술력이 낮다는 편견에서 벗어나 인공지능이 반도체 산업과 같은 국가 핵심 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 생태계 확장에 앞장서겠다. 인텔과의 협업으로 AITRICS가 미국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이번 기회를 발판 삼아 글로벌 사업 확장을 주도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