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에이아이트릭스 창사 첫 기자간담회, 과연 성과는?

에이아이트릭스는 평소에 꾸준하고 성실하게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입사 지원하는 분들 중에 “에이아이트릭스의 많은 기사를 보고 회사에 대해 이해하는 데 도움을 받았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세요.

 

PR 업무의 핵심은 바로 언론과 건강한 관계를 맺는 것인데요, 에이아이트릭스의 제품 소개를 포함해 실시간으로 벌어지는 다양한 소식을 정확하고 깔끔하게 전달하는 것을 1순위로 합니다. 이를 위해 여러가지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배포하거나 기자 분들과의 미팅을 통해 피칭하는 것도 좋은 예가 될 거예요.

 

이번에 에이아이트릭스는 규모를 크게, 범위를 넓게 확장해서 오프라인 홍보 행사를 진행해보기로 했어요. 에이아이트릭스의 주력 제품인 AITRICS-VC가 식약처 허가를 받으면서 공식적으로 론칭한 것을 기념하고, 언론에 적극적으로 알릴 목적이었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창사 첫 기자간담회📢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질 에이아이트릭스, 준비 시작-!

 

기자간담회를 앞두고 두 손 바삐 준비했어요. 먼저 기자분들이 자리에 앉아 처음 에이아이트릭스를 접하실 때 정성을 다 했다는 느낌을 드리고 싶었습니다. AITRICS-VC의 상세한 설명이 담긴 브로셔, 그리고 클리어파일과 볼펜 등 업무에 필요한 물품을 제작했어요.

 

 

 

그리고 하이라이트!! 쨍쨍한 색감과 안전한 두께감을 자랑하는 쇼핑백을 제작했답니다. 에이아이트릭스 임직원을 포함해 외부 손님들께도 활용도가 높아서 가장 호응을 받은 제품이에요. 브랜드 디자이너의 감각이 돋보이는 작업이었습니다.

 

 

 

두근두근, 리허설만큼만 해다오🙏

 

 

그동안 사무실에서 열심히 준비했다면, 이제 행사장에서 실력 발휘를 할 때입니다. 그런데 오프라인 행사를 치뤄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꼭 예기치 않은 상황이 발생하곤 합니다. 사전에 멀쩡히 플레이됐던 영상이 멈춰버리는 경우도 있고, 마이크가 갑자기 안 나오거나 슬라이드가 잘 안 넘겨질 때도 있어요. 주최측의 땀이 흐르는 순간입니다.

 

 

이렇게 아마추어 같은 인상을 전달하지 않기 위해선 리허설을 여러번 해도 모자라지요. 에이아이트릭스도 시간을 쪼개 시뮬레이션을 돌렸습니다. 살짝 삐걱거리는 부분도 발생하지 않게끔 많은 애를 썼어요.

 

 

기자분들이 착석하는 자리마다 보도자료를 포함해 추가 문의가 있을 때 활용할 담당자의 명함, 그리고 업무에 도움이 될 메모와 펜도 각각 구비했습니다. 이제 세팅 끝! 본격적으로 본행사 시작입니다. 가슴 떨리는 순간이에요.

 

 

 

안녕하세요! 기자간담회에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행사 시작 30분 전부터 기자분들이 행사장으로 방문하셨어요. 통화로 나눴던 분들을 실제로 뵙고 인사드리니 반갑고 감사했습니다.

 

한편 손님을 모시고 빈손으로 돌려보내선 안 되는 게 우리의 문화죠. 누구나 즐기실 수 있도록, 바쁘신 양손이 너무 무겁지 않도록 맛있는 쿠키로 답례품을 준비했습니다🍪

 

 

 

에이아이트릭스의 미션과 바이탈케어의 론칭을 선포하며

 

에이아이트릭스 김광준 대표

 

먼저 에이아이트릭스 김광준 대표의 환영사와, 에이아이트릭스가 가고자 하는 길에 대한 발표가 있었어요. 그리고 Medical AI 부문의 안병은 총괄이 바이탈케어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에이아이트릭스 Medical AI 부문 안병은 총괄

 

특히 바이탈케어는 패혈증에 집중하고 있는데요, 패혈증은 증상이 거의 나타나지 않다가 급격히 환자 상태를 나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이를 조기에 예측해서 사전에 적절한 처치를 할 수 있다면 환자 생명을 살리는 데 큰 도움이 될 거예요.

 

세브란스병원 호흡기내과 정경수 교수의 발표 장면

 

 

다음으로 바이탈케어가 현 의료 시장에 왜 필요한지, 어떤 역할을 해낼 수 있는지에 대해 신촌세브란스병원 호흡기내과와 응급실을 담당하는 정경수교수의 세션이 이어졌습니다. 

대형병원 의사의 시각에서 가장 생생한 이야기를 전해주셨어요. 바이탈케어가 현재 의료현실이 지닌 문제점과 더불어 바이탈케어가 실제 의료현장에서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마지막 Q&A 세션에는 많은 질답이 오갔습니다. 에이아이트릭스와 바이탈케어에 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에이아이트릭스의 진심이 충분히 전달되었길 바라며🎁

 

행사가 마무리된 후 기자분들의 여러 코멘트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무엇보다 참석인원이 굉장히 많아 놀랐다는 평이 제일 많았습니다. 헬스케어와 바이오, 의료 업계를 취재하는 분들이 바이탈케어의 잠재력에 큰 관심을 보여주셔서 정말 기뻤습니다.

 

 

한편 행사의 진행 전반에 있어서도 준비를 잘했다는 평가도 있었어요. 특히 브랜드과 제품의 통일성과 전문성을 보여주고자 한 디자인에도 높은 점수를 주셨어요. .

 

기자간담회도 하나의 큰 프로젝트다 보니 준비할 것이 정말정말 많았습니다. 특히 행사를 주관한 에이아이트릭스 브랜드커뮤니케이션 팀은 협업할 외주업체나 대행사를 쓰지 않고 직접 모든 것을 진행했어요. 사내에 많은 분들도 힘을 더해 주셨고요. 덕분에 기자분들도 칭찬하실 만큼 꼼꼼한 퀄리티가 나온 것 같습니다 😊

 

 

에이아이트릭스 기자간담회 관련해서 보도된 기사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