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에이아이트릭스, 2022 의료부문 대한민국 AI대상 수상🎉

연말의 꽃은 시상식이죠😊 에이아이트릭스가 2022년 한해를 마무리하며 값진 상을 받았습니다. IT조선이 주최한 ‘대한민국 인공지능 대상’ 시상식에서 의료부문 대상을 수상했어요!

 

 

‘대한민국 인공지능 대상’은 인공지능의 보급, 확산 및 진흥을 위해 열리는 시상식이에요. 새로운 AI 기술과 서비스로 세상을 바꾸는 기업들에게 수상 기회가 주어집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정보통신기획평가원 등이 후원하여 공신력도 높은 행사입니다.

 

이번 의료부문 인공지능 대상 수상을 견인한 건 에이아이트릭스의 주력 솔루션인 AITRICS-VC(바이탈케어)입니다. 최근 식약처 허가까지 받아서, 앞으로 병원·의료 분야에서 인공지능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수 있게 됐습니다.

 

바이탈케어는 국내 최초로 일반병동에서 패혈증, 사망, 예기치 않은 중환자실 전실에 대한 예측 성능을 입증했습니다. 특히 중환자실 및 일반병동에서 상태 악화 예측이 가능한 데다, 적응증 별 정확한 예측스코어를 보이고 있어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답니다.

 

이번에 에이아이트릭스는 인공지능을 통해 환자의 상태를 신속하게 예측하고 응급치료에 도움을 주는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의료분야를 한층 성장시킨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수상하는 에이아이트릭스 김광준 대표(우)

 

에이아이트릭스는 올해 <코리아 AI 스타트업 100>에 2년 연속 선정된 것을 포함해, 그동안 노력한 결과를 또 한 번 널리 알릴 수 있어 기쁩니다. 내년 2023년에도 더 좋은 모습 보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내용은 기사로도 보실 수 있어요 > https://it.chosun.com/site/data/html_dir/2022/11/24/202211240163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