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에이아이트릭스, 2년 연속 “코리아 AI 스타트업 100” 선정

에이아이트릭스가 한국의 대표 인공지능(AI) 스타트업으로 저력을 입증했어요. 자랑스럽게도 2년 연속으로 ‘코리아 AI 스타트업 100(Korea AI Startup 100)’에 선정됐습니다!

 

코리아 AI 스타트업 100은 유수의 전문가 및 기관들이 특별한 방식으로 우수 AI 스타트업을 선정해, AI 스타트업만의 가치와 성장성을 높이는 프로젝트예요. 차세대 AI 유니콘 기업을 발굴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미래 핵심 성장동력이 될 한국의 AI 스타트업 Top 100! 에이아이트릭스가 또 한 번 ‘헬스케어’ 분야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 코리아 AI 스타트업 100은 누가 선정하나요?

 

코리아 AI 스타트업 100은 국내 최대 AI 산학연 협력체인 AI원팀(AI One Team)이 까다로운 평가를 거쳐 유망 기업을 엄선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AI원팀은 카이스트와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를 비롯해 현대중공업지주, KT, LG 등이 MOU를 맺고 2020년 출범했어요. 인공지능 관련 현장 경험과 연구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산학 협력을 하면서 국내 AI 생태계를 넓히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코리아 AI 스타트업 100은 어떻게 선정되나요?

 

카이스트와 KT경제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해 AI 스타트업 평가 모델링을 만들었어요. 이 평가 모델은 AI 스타트업이 지닌 차별화된 기술, 그리고 비즈니스 모델의 독창성 등 미래 가능성을 꼼꼼히 평가합니다. AI 제품의 매출 비중과 같은 정량적 지표뿐만 아니라 ESG 등 소셜 임팩트 요인 등의 정성적 요소도 종합적으로 검토해요.

 

 

> 코리아 AI 스타트업 100에 선정되면 어떤 이점이 있나요?

 

AI 스타트업이 더욱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가 제공돼요. 국내외 투자자들과 연결될 수 있는 통로가 되기도 하고, 온오프라인 콜로키움을 통해 기업 홍보를 할 수도 있어요. AI 스타트업에 관심 있는 우수한 인재의 눈길을 받을 수도 있기도 하고요! 무엇보다 한국 대표 AI 기업이라는 자부심이 따라옵니다 😊

 

 

에이아이트릭스는 병원 응급상황 조기 예측 솔루션인 AITRICS-VC(VitalCare, 바이탈케어) 의료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고 있습니다. AI 기술을 활용해 의료 시스템을 혁신적으로 개선하고 있는 것이죠. 에이아이트릭스가 건강한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스타트업이라는 점도 코리아 AI 스타트업 100 선정에 좋은 플러스 요인이 같습니다.

 

에이아이트릭스는 의료 및 헬스케어 AI 분야의 한국 대표 스타트업으로서 더욱 크게 성장하고 발전해나가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려요 😊